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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음악과

학과공지

코로나19 관련 교내 전자출입명부(QR코드시스템) 시스템 시행 안내 (총괄지원팀)
등록일
2020-09-25
작성자
한국음악과
조회수
4712

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교내 전자출입명부(QR코드) 시스템을 도입. 시행하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1. 전자출입명부 도입 취지 및 목적
   가.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은 대학 등 교육기관은 설치 의무시설은 아니지만 지역내 공공기관 중 선제적으로 도입

        하여 2020.09.21.(월)부터 정상 운영중.
   나. 교내 확진자 발생시 방문자의 인적사항 및 방문시간 등 암호화 된 파일을 관련기관(질병관리청) 신속히 제출

        하여 역학조사에 협력함.
   다. 기존의 수기 입력시의 불편함 최소화(개인정보 노출 및 필기구 불결민원 방지).
       (QR코드 이용 등 정보 취약자의 경우 기존 수기 출입명부 기재 가능) 
 
2. 전자출입명부(QR코드) 시스템이란?
  전자출입명부는 코로나19 확산의 방지 및 방역조치를 위해 노래방, 콜라텍 등 고위험시설 이용 시 그간 수기로 작

  성 되어오던 출입자 명부를 개선하여 개인의 신상정보가 담긴 QR코드를 찍는 시스템을 말함.(2020년 6월 10일부

  터 도입). 이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접촉자 파악과 관리 등 역학조사를 신속・정확하게 하기 위한 취지로 실시

  됨.


 

  ※ 스마트동국 앱은 QR코드 기능만 되고, 출입문 개폐기능은 없음(2020-2학기중 시스템 구축예정) 


3. 시행일자 : 2020.09.21.(월)부터 정상 운영


4. 시행대상
   가. 교내 구성원(학생, 교직원),  외부방문객.
   나. 교내 구성원 중 의료원소속 직원, 자체직원 등은 한시적으로 네이버(카카오톡) QR코드 이용. 


5. 협조사항
   가.. 학생 및 교직원은 교내 각 건물 출입시마다 스마트동국 앱을 보안카드리더기 인식 요망(최신방문기록 유지)